열린 정보마당

창업소식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분석-대경, 동남] 경북대, 대구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부경대, 부산대, 영산대 선정

2020-04-14 13:50:39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대구대, 중기부 창업지원사업 3관왕 2년 연속 선정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중기부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을 모두 진행하고 있다. 2017년, 2018년 2년 연속 중기부 ‘우수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123명의 창업을 지원했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대구·경북지역을 거점으로 한다. 대구대는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기술창업에 강점이 있다. 창업지원단은 창업자들의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창업 전문가 그룹(DU-액셀러레이터즈)과 멘토와 창업자, 지도교수, 전담직원이 팀을 이루는 창업셀(Cell)을 구축했다.


이외에도 대구대기술지주회사의 직접 투자와 엔젤투자조합펀드 운영, 모태펀드 출자 후 운영 등을 통해 초기창업 기업들이 겪는 재정적 어려움 해결에 나서고 있다. 교내 시설로는 시제품을 위한 장비를 이용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지식재산권을 지원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기술사업화센터 등이 있다.


출처: 한국경제매거진 & 캠퍼스 잡앤조이, http://www.jobnjoy.com/portal/job/special_view.jsp?nidx=398949&depth1=1&depth2=3&depth3=1